유니티 게임 한글화, 한글 패치 제작에 관한 강좌 작성 예정

현재 유니티로 제작된 게임의 한글화 방법과 한글 패치 제작 강좌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낙원전자입니다.

슬라임 랜처, 봄버 크루를 한글화, 한글 패치를 제작한 경험을 토대로 유니티 게임을 한글화하는 강좌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강좌는 조금씩 시간이 되는 대로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그 전에 본인이 직접 한글 패치를 만들어 보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 하시는 분 있으시면, 한글 패치 툴을 제작하는 것을 도와드리면서 강좌에 추가할 예시를 더하고자 합니다.

본인이 유니티 게임의 한글 패치를 제작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 하시는분은 본 글의 댓글로 질문을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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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게임 한글화, 한글 패치 제작에 관한 강좌 작성 예정”의 8개의 생각

  1. sharedassets0.assets 이런 파일속에 택스트 형식말고 16진수로 대사가 되어있는걸 수정할려니 정말 힘들더군요. 좀 쉽게 한글화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대사만 뽑아서 수정하거나 하는걸로요.

    16진수 바이트 계산도 다해야하고 퍽하면 자막 안나오고 정말 답답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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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어떤 게임인가요? 유니티 엔진 구조상 문자열이 하드코딩되어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봅니다. 아니면 sharedassets0.assets을 공유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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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스팀에 있는 일본에서만든 비주얼 노벨 게임인데요. sharedassets0.assets 여기안에 sharedassets0.00001.-1 이렇게 생긴 파일속에 대사집이 있는걸 찾긴 찾았습니다. 맨 처음 이름이 myproject 였나 이렇구요. 일본텍스트때문인가 메모장으로 열어서 수정하면 런타임 에러나 충돌 나왔다고 게임이 안되네요… 답답합니다…

        sharedassets0.assets파일 여기에 안올라가지는데 어떻게 올리거나 개인적으로 보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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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안녕하세요 한글패치를 만들고 있는 LSW 라고 합니다.

    유니티 엔진으로 만들어진 게임 중 적지 않은 수가 SDF 폰트를 사용하던데,
    SDF 폰트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다 보니 패치 제작에 제약이 심한 편입니다.

    어떻게 하면 한글 SDF 폰트를 만들어서 게임 내에 적용시킬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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